성경지식의 보물창고/성경의 인물과 족보

성경 핵심 인물 탐구 : 아담

smile 주 2023. 3. 28. 17:04

성경 핵심 인물 탐구:  아담

 

지구상에서 최초의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우리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다른 사람의 존재 전혀 알지 못했던 아담의 외로움은 우리가 겪는 외로움과는 전혀 다른 차원이다. 우리의 존재를 형성하는 많은 요소가 아담에게는 없었다. 아담에게는 어린 시절도, 부모나 가족, 친구, 아무도 없었다. 그는 인간이 되는 법을 혼자 힘으로 배워야 했다. 다행히 아담이 너무 오래 고심하기 전에 하나님은 이상적인 동반자요 배우자인 하와를 주셨다. 그들의 연합은 부끄러운 것 하나 없는 완벽하고 순수하며 개방적인 것이었다. 아담이 기뻐하는 새 동반자와 나는 첫 대화는 동산의 규칙에 관한 것이었으리라. 하나님은 하와를 만들기
, 동산을 가꾸고 보는 책임과 더불어 동산에서 완전한 자유를 아담에게 이미 주셨다. 그러나 한 그루의 나무는 금지되어 있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였다. 아담은 하와에게 이 모든 내용을 말했을 것이다. 사탄이 다가왔을 때, 하와는 그 나무의 열매는 따 먹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하와는 금지된 열매를 따 먹기로 했다. 그런 다음 아담에게도 그 열매를 주었다. 그 순간 창조 세계의 운명은 위태로워졌다. 애석하게도 아담은 잠시 멈추어 그 결과를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주저하지 않고 먹었다.
반란이 일어난 그 순간, 아름답고 자유로운 하나님의 완벽한 창조 세계는 산산이 부서졌다. 아담은 독자적으로 행동하고 싶은 욕망 때문에 하나님에게서 분리되었다. 유리창에 조약돌을 던지든, 바위를 던지든, 그 영향은 같다. 산산조각 난 파편은 결코 다시 모아질 수 없다. 하지만 아담의 죄의 경우, 하나님은 이미 반역의 효과를 극복하려는 계획을 실행하셨다. 성경 전체는 그계획이 어떻게 전개되어 마침내 하나님이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직접 지상을 방문하시게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예수님의 죄 없는 삶과 죽음, 부활 덕분에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실 수 있게 되었다. 우리의 크고 작은 반역 행위는 우리가 아담의 자손임을 입증한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용서를 구해야만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다.
아담의 이야기는 창세기 1:26-5:5에 나온다. 역대상 1:1; 누가복음 3:38 로마서 5:14: 고린도전서15:22. 45: 디모데전서 2:13-14에서도 언급된다.
장점과 업적
- 동물에게 이름을 붙여 준 작명가
- 에덴동산을 돌보는 관리인
- 인류의 조상
-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최초의 사람, 그리고 하나님과 친밀한 인격적 관계를
   맺은 최초의 인간
약점과 실수
- 책임을 회피하고 타인을 비난했다. 직면하기보다는 습기로 작정했다. 진실을 인정
     하기보다는 핑계를 댔다.
- 가장 큰 실수 : 하와와 함께 세상에 죄를 가져왔다.
생의 교훈
- 우리 모두는 아담의 자손으로서 하나님의 형상을 어느 정도 반영하여 하나님은           
   우리와 친밀한 관계를 나누기 원하신다
.
- 사람들은 잘못된 선택을 할 자유가 있지만,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에게 순종하는          
   선택을 하기를 바라신다
.
- 우리는 자신의 실수를 놓고 타인을 비난하지 않아야 한다.
- 우리는 하나님에게서 숨을 수 없다.
주요정보
- 장소: 에덴동산
- 직업: 관리인, 정원사, 농부
- 친족: 하와(아내), 가인·아벨 셋(아들), 아담은 지상의 부모를  두지 않은 유일한 사람이다.

Everyday Study Bible 에서

 

아담의 족보

 

하나 성경  http://www.hbible.co.kr 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