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만나 아침 묵상/구약10. 사무엘하 묵상노트(완료)

사무엘하 22장 31– 37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smile 주 2023. 7. 31. 07:16

오늘의 본문 (쉬운 성경)

안전하게 지켜주시는 하나님

31 하나님의 길은 완전하고, 여호와의 약속은 틀림없습니다. 주께서는 주님을 믿는 사람의 방패가 되십니다.

32 누가 하나님이신가? 여호와밖에 없으시다. 누가 바위인가? 우리 하나님뿐이시다.

33 하나님은 나의 든든한 요새이시며, 나의 길을 곧고 평탄하게 하신다.

34 하나님께서는 나의 발을 사슴의 발처럼 만드셔서 높은 곳에서도 든든하게 세워 주셨다.

35 내 손을 훈련시켜 싸울 수 있게 하시고 놋쇠 활도 당길 수 있게 하신다.

36 주께서는 나에게 구원의 방패를 주시고 나를 도우셔서 큰 사람으로 만드셨다.

37 나에게 좀 더 나은 길을 주셔서 내 발이 미끄러지지 않게 하셨다.

 

오늘의 말씀 묵상 (주만나 큐티)

하나님 말씀의 진실함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이 진실하고 완전하며, 말씀을 지키는 자의 방패가 되어 주신다고 고백합니다. 하나님만이 진정한 신이시며 하나님만이 유일한 반석이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말씀의 진실함은 금을 제련하는 사람이 순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차례 용광로에 집어넣어 얻어 낸 결과와 같습니다. 하나님 말씀의 완전함은 다윗의 인생 용광로에서도 검증되었습니다. 다윗은 말씀을 통해 이루어진 자신의 삶에서 참 하나님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삶으로 검증된 말씀은 믿음의 확신을 줍니다. 자신의 인생 용광로에서 하나님 말씀의 진실함을 입증하며 살아가는 복을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전신 갑주

다윗은 인생에서 자신이 직접 경험한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은 다윗을 안전하고 견고한 곳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지혜와 빠른 발과 힘을 주셨습니다. 걸음을 넓게 하셨고, 높은 곳에 세우셨습니다. 다윗의 온몸에 전신 갑주를 입혀 보호하셨습니다. 다윗의 삶 곳곳에서 분명한 하나님의 손길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필요를 아시고 공급하여 채우십니다. 그리고 우리를 사용하시어 하나님의 능력을 드러내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보내시는 나의 사역지에 무장하여 나아갈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의 삶을 통해 세상 속에 드러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 묵상 (큐티를 보다 영상강해)

오늘도 주만나 큐티와 함께 하는 성도님들을 축복합니다.

오늘도 우리를 보호하시는 하나님의 은혜의 방패를 경험하는 저와 여러분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연말이 되면 시상식이 열립니다.

시상식에서 상을 타는 배우들은 모두 자신이 그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도와준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합니다.

그리고 많은 크리스천 연예인들이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고백합니다.

왜 그렇게 할까요? 인생에서 나를 인도하시고 은혜를 베풀어주신 하나님이심을 체험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우리 인생에서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찬양하고 영광을 올려드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이 세상 다른 신들과 비교할 수 없는 참 신이시자 창조주이시기 때문입니다.

바라기는 오늘 말씀을 함께 나누시며 하나님께 영광 올려드리는 하루를 살아 하나님의 은혜를 충만히 누리시는 저와 여러분 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1. 하나님만이 우리의 보호자가 되십니다

오늘 본문에서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인생을 보호해 주셨음을 고백하고 있습니다본문 31절은 이렇게 기록합니다. 31)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진실하니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시로다

사실 다윗은 전쟁에 능한 용사였습니다수많은 전투에서 승리를 경험했고 사울은 천천히요 다윗은 만만이라는 칭송을 받을 만큼 큰 용사였습니다그러나 그랬던 다윗이 이렇게 고백합니다하나님은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에게 방패시로다.

왜 이렇게 고백할까요수많은 전쟁을 경험하면서 자신을 보호하실 수 있는 분이 오직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32절에 이렇게 고백합니다. 32) 여호와 외에 누가 하나님이며 우리 하나님 외에 누가 반석이냐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 고백이 저와 여러분의 고백이 되기를 소망합니다왜 그럴까요?

하나님만이 오직 우리의 보호자가 되시기 때문입니다여호와 하나님 외에는 그 무엇도 우리를 보호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모든 문제를 오직 하나님만이 온전히 해결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하루 유일한 보호자 되시는 하나님께 피하셔서 하나님이 여러분의 방패 되시고 반석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2. 하나님만이 우리에게 승리를 주십니다.

이어서 다윗은 하나님이 자신의 인생에 승리를 주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34절입니다. 34) 나의 발로 암사슴 발 같게 하시며 나를 나의 높은 곳에 세우시며 본문에 기록된 암사슴은 그 당시에 민첩하고 빠른 동물을 의미했습니다.

, 하나님께서 다윗의 발을 빠르게 하시고 높은 곳 즉 승리의 자리에 두셨다는 것입니다또한 37절에서는 내 걸음을 넓게 하셨고 미끄러지지 아니하게 하셨다라고 고백합니다이처럼 하나님은 우리를 승리하게 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이 승리를 경험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심을 믿고 어떠한 상황에도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을 승리하게 하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힘들고 어려운 상황 가운데 있을지라도 승리를 예비하신 하나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신뢰할 때 길이 없는 곳에서 길을 내시고 넓은 길로 우리를 인도해 주시는 줄로 믿습니다.

또한 그 길에서 빠른 발을 주시고 승리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오늘 하루 전쟁과도 같은 삶을 살아가실 것입니다바라기는 오늘 하루 오늘 말씀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만이 우리의 보호자 되시며, 하나님만이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줄 믿습니다그러므로 하나님만이 우리에게 승리를 주심을 믿고 나아가셔서 하나님과 함께 승리의 길을 당당히 걸어가는 저와 여러분 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기도하겠습니다사랑의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만이 오직 하나님이심을 고백합니다이 세상의 어떠한 존재도 우리를 보호할 수 없고 승리를 줄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하나님만이 나의 방패이시며 승리를 주심을 믿습니다오직 하나님만 의지합니다. 하나님만 사랑합니다하나님께서 우리를 보호하시고 승리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오늘 하루 하나님의 보호와 승리를 경험하며 살아가는 우리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출처 : 한국교회와 함께 큐티를 보다      https://youtu.be/MX0OnGLXKOM

 

(오늘 본문 요약)

오늘 본문에서 다윗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인생에서 자신이 직접 경험한 하나님을 자신의 고백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말씀이 진실하고 완전하며, 말씀을 지키는 자의 방패가 되어 주신다고 고백합니다. 그분은 견고한 요새시요. 그분은 나를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은 나를 나의 높은 곳에 세우시는 분이시라고 고백합니다. 하나님만이 진정한 신이시며 하나님만이 유일한 반석이심을 찬양합니다. 하나님 말씀의 진실함은 금을 제련하는 사람이 순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차례 용광로에 집어넣어 얻어 낸 결과와 같습니다. 하나님은 다윗을 안전하고 견고한 곳으로 인도하셨습니다.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지혜와 빠른 발과 힘을 주셨습니다. 걸음을 넓게 하셨고, 높은 곳에 세우셨습니다. 다윗의 온몸에 전신 갑주를 입혀 보호하셨습니다.

 

(묵상과 적용을 위한 질문)

- 나는 하나님 말씀의 완전함과 진실함을 삶 속에서 어떻게 경험하고 있습니까?

-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나의 삶 속에 적용하고 있습니까?

- 하나님이 나의 필요를 정확하게 채우심을 경험한 적은 언제입니까?

-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고 나아가야 할 나의 사역지는 어디입니까?

 

(오늘 말씀을 통해 주시는 깨우침)

위대하신 하나님을 감히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는 특권을 누린 우리 모두는 참으로 행복한 하나님의 사람들입니다. 우리가 하나님 앞에서 의로운 삶을 위하여 힘써 노력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자녀를 위하여 모든 것을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의 손이 짧아서 지금 나의 어려운 상황을 그대로 내버려 두시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때에 합당한 은혜를 주시기 위하여 침묵하시고 기다리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시어 하나님의 능력을 드러내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입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보내시는 나의 사역지에 무장하여 나아갈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의 삶을 통해 세상 속에 드러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기도)  

다윗이 수많은 전쟁터에서 원수를 누르고 승리할 수 있었던 비결은 하나님이 함께 하심임을 깨닫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인정하는 다윗의 고백과 언제나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다윗의 승리비결을 배우게 하시옵소서. 다윗에게 베풀어 주셨던 그 은혜가 내 삶에도 이루어지게 하시고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 함으로 영적 전쟁터에서 승리하는 하루 되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